관리 메뉴

소설yo

회귀가 빙의를 싫어함 txt 판타지 소설 리뷰 본문

소설yo

회귀가 빙의를 싫어함 txt 판타지 소설 리뷰

방금 전s 2021. 12. 29. 11:03
회귀가 빙의를 싫어함  
연재주기 월, 화, 수, 목, 금 연재
작가 단화살
평점 9.6
독자수 32만 명
첫 연재일 2021년 9월 19일
총 회차 120화 이상
장르 판타지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독점연재

 

회귀가 빙의를 싫어함은 단화살 작가님의 판타지 소설입니다. 누적 독자수는 32만명입니다. 단기간에 꽤 많은 분들이 읽은 소설입니다. 신작 소설임에도 관심을 잘 이끌어 낸 것 같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다크한', '감정선이섬세한', '걸작인', '대작인', '감정적인', '동경하게되는'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후기1 :
와 근데 첫 문장 부터 끌린다. 솔직히 이게 진짜지... 까놓고 말해서 빙의물 몇몇만 진짜 영혼이거나 아님. 합의하에 영혼 교환이지 대부분 동생 죽거나 아님. 어디로 갔는지도 모른채 빙의하니까 가족 입장에선 속 터지지.


후기2 :
주인공 인성터진거 봐라.
어릴때→동생이 자기보다 재능있다고 분조장일으킴.
동생이 자기때문에 서클깨지고 인생망쳐 망나니됨→동정은 하지만 도움은 주지않고 알콜중독으로 놔둠.
동생이 검술에 눈뜨고 새인생 찾음→딴놈이 빙의한거라며 빨리 도로 낙오자로 돌아가라 발광.
동생이 업적쌓음→눈꼴시다며 죄없는 사람들 잡아다 악마한테 제물로 바쳐서 회귀.


후기3 :
이상한 애들 꼬이는거 보니까 명작이네 ㅋㅋ
다들 명작 판독기 해주느라 고생이 많다.
달리러 간다 ㅋㅋ


후기4 :
동생이 아버지를 위해 집안 일으킴→너때문에 아버지가 부귀영화에 눈멀었다며 동생탓.
동생이 어머니에게 화장품 사다줌→너때문에 어머니가 집안일 안하고 논다며 동생탓.

ㅋㅋㅋ 아니 상식적으로 거기선 '아 내가 얼마나 아들구실을 제대로 못했으면 아버지 어머니가 이런거에 감동하셨을까' 해야하는거 아님? 지가 불효자식인걸 왜 동생이 효도한 탓으로 돌려 ㅋㅋㅋ


후기5 :
내용.
판타지 세계관 입니다. 여기서 회귀자 vs 빙의자 가 있습니다. 빙의자는 소설속 주연으로 빙의를 했고 회귀자(주인공)은 엑스트라로 빙의자의 친형 입니다. 원래의 동생을 찾기위해 마법연구와 악마와 계약 등등 하고 회귀를 합니다. 참고로 회귀자(주인공)은 빙의자가 가짜 동생인걸 알고 회귀를 합니다.
빙의자만 상태창,레벨 있음+ 주인공은 회귀자+ 시원함 보통+ 연애 아직 없음+ 다크한 정통 판타지 느낌.

결론.
필력 중, 재미 중, 스토리전개 중, 캐릭터몰입 중
종합 5.1/10점 (5점이 보통입니다.)

이유.
복잡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소설로 기본 설정, 구상만 좀 복잡할 뿐입니다.
조금 다크한 판타지 소설로 글의 전개속도 분위기 등등 무난합니다.
다만... 필력과 세계관이 무난하지만 글의 소재와 인물들 사건사고들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졌습니다.

간단하게.
무료 추천.
유료 개인취향인 것 같습니다.


후기6 :
19화까지 보고 감상.
1. 감정과잉.
2. 딴 플렛폼 연재하다가 가져온거 같은데 댓글이랑 본문이란 안 맞는거 보면 본 부분은 확실히 리메했음.
3. 리메 부작용인지 주인공 허세충 + 중2병( 힘이 없는 찐 중2병) 처럼 보임.
4. 편당결제로 보기엔 부담스러운 전개방식. ( 1편 내내 주인공 감정 표현과 고민만 나옴)
5. 이건 참고만, 무료본은 돈드는거 아님.

 

이 소설에 대한 평가는 독자분들 마다 조금씩 갈렸습니다.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브로맨스 느낌이 있어서 여성분들도 많이 읽으시는 것 같습니다. 회귀가 빙의를 싫어함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15화까지는 무료 대여권으로 보실 수 있으며, 이후에는 기다무로 매일 1화씩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